우아하게 나이들기 (Age Gracefully)

I loathe it; I would not live alway: let me alone; for my days are vanity. (Job 7:16, King James Version)

내가 나의 목숨을 싫어하니, 나는 영원히 살기를 원치 아니합니다. 나를 놓으소서, 이는 나의 날들이 한낱 헛것이기 때문입니다. (욥기 7:16, 엘로힘말씀 정재선역)

◆[이미지/화중광야제작] <한국의 샘물> ㅡ [BGM] <곡목/너무합니다 - 작사작곡/정재선 - 연주/안연숙> (악보/하단참조).


나의 아들아,

너의 문화권 안에 있는 사람들은 인간의 껍데기인 우리 몸을 최대한 젊게 보이는데에 모두 혈안이 되어 있다. 그러나, 육체적인 젊음에는 기능이 없다. 이 세상에서, 시간이란 지칠 줄 모르는 한 여행자와 같다. 시간은 계속 흐르고, 결국엔 너를 따라잡게 된다. 피할수 없는 시간의 흐름과 젊음에 대해 과도하게 집착하는 문화가 이렇게 복합되어 사람들이 일정 나이에 이르면 우울증에 빠지게 되는 상황으로 몰아가고 있다.

그러나 나의 왕국은 젊음에 대한 집착이 아니라, 성숙의 원칙에 근거하여 이루어졌다. 이 왕국에서는, 아름다움이나 젋음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오로지 영적인 성장을 보여 주는 자질이 존중 받는다.

아들아, 너의 젊음에 집착하려고 애쓰지 말아라. 나이듦의 과정을, 네 삶의 일부로 받아들여라.
나는 네가 얼마나 늙었는지가 아니라, 네가 어떻게 나이들어 가는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너의 삶의 각 단계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네가 지나고 있는 그 단계별로 삶의 교훈을 얼마나 잘 배우고 있는지를 나는 보고 있다.

너를 성숙케 하는
하나님으로부터




채보해주신 안연숙 님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Created/20140717> <Updated/20140726>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