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중광야 성경풀이 대작 ㅡ 이 마지막 성경전체의 그 맥(脈)을 놓치지 마시라!!]

창조(創造)와 묵시(默示) 안에 드러난 크리스투의 영광(시편錄 19:1-14-)  ㅡ 서언 [2]
CHRISTU'S GLORY IN CREATION AND REVELATION(PSALM 19:1-14)

정리/ 정재선 목회자

<예호바의 그 말씀>은 '하늘들'('성도들'의 예표) 안에 <12별자리>로 보존되었다. 그리하여 <구언약시대>에는 <12지파/12아들>을 세우셨고, <신언약시대>에는 <12성도/12제자>를 부르셨던 것이다!! ㅡ [필독관련자료] 엘로힘이 하늘의 십이궁(十二宮) 안에 보존해 놓으신 그 말씀 ㅡ 천문(天文) <자세히보기>.

☞<제1부에서 계속됩니다!!> <Updated/20160505/자세히보기>

<시편錄 19편>

<시편錄 29편>

예호바의 <그 영광>(THE GLORY)과 <그 음성>(THE VOICE)을 제시함이 <시편錄 29편>과 일치!!


19:1(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른 다비드의 시) 그 하늘들이 엘(엘로힘)의 영광을 말하고, 그 궁창이 그분의 손으로 하신 일을 드러내도다.
19:2낮은 낮에게 줄줄이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보여주도다.
19:3말도 없고 언어도 없어, 비록 그것들의 음성은 들리지 않아도,
19:4그것들의 음성(선율/교훈)은 온 땅을 질러 뻗어나가고, 그것들의 말(言)들은 그 세상의 그 끝까지 다다랐으니, 그분이 해를(태양을) 위하여 그것들 안에다 한 장막을 세우셨으니,
19:5해는(태양은) 자기 방에서 나오고 있는 한 신랑같고, 경주하는 한 강한 남자 처럼 기뻐하는도다.

19:6그 떠오름은 그 하늘들의 그 끝으로부터요, 그 회전은 그 끝들까지이니, 그 열기로부터 숨겨진 것은 아무것도 없도다.

19:7예호바의 토라(율법)는 완전하여, 그 생명을 회복시키도다. 예호바의 증거는 확실하여, 어리석은 자를 현명하게 만들도다.

19:8예호바의 규례들은 정직하여, 마음(의식)을 기쁘게하도다. 예호바의 계명들은 순수하여, 눈들(두 눈)을 밝게하도다.

19:9예호바를 두려워함은 정결하여, 영원히 흔들리지 않도다. 예호바의 판단들은 참되고 의롭도다.

19:10그것들은 금보다, 실제로 많은 정금보다 더 바랄 만하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19:11더욱이 그것들로 인하여 당신(주님)의 종이 경고를 받았나이다. 그것들을 준수함에는 큰 보상이 있나이다.

19:12누가 자기 허물들을 깨달을 수 있나이까? 은밀한(숨겨진) 과오들로부터 나를 깨끗케하소서(용서하소서).

19:13당신(주님)의 종을 고의로 지은 죄들로부터 지켜주소서. 그 죄들이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내가 정직하게 될 것이요, 내가 큰 죄과에서 순결하게 될 것이외다.

19:14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속자이신 예호바시여, 나의 입의 그 말들과 나의 마음의 그 묵상이 당신의 목전(目前)에 받아들여주소서.

<시편錄 19편>의 관점에서 예호바의 백성들이 그분의 <창조의 영광>을 위하여 찬양!!


29:1(다비드의 시) 너희 힘있는 자들아, 예호바를 향하여 돌리라, 예호바를 향하여 영광과 능력을 돌리라.

29:2예호바의 이름을 향하여 합당한 영광을 그분에게 돌리라. '카도쉬'(거룩함)의 그 아름다움 안에 예호바에게 예배하라.

29:3예호바의 그 음성이 그 물들 위에 있다. 영광의 그 엘로힘이 천둥소리를 내신다. 예호바가 많은 물들(폭풍우를 동반하는 두텁고 검은 구름) 위에 계신다.

29:4예호바의 그 음성이 힘이 있다. 예호바의 그 음성은 위엄으로 가득하다.

29:5예호바의 그 음성은 백향목들(크고 단단하고 내구성이 강함)을 쪼개시니, 실로, 예호바는 레바논(카나안의 한 산으로 높고 쾌적하며, 열매들이 많으며, 백향목들과 다른 나무들이 가득함)의 백향목들을 부수신다.

29:6그분이 또한 그것들을 한 송아지 같이, 레바논과 시룐(헤르몬산=나무들이 많고 야생동물들이 서식)으로 한 어린 들소 같이 뛰게 하신다.

29:7예호바의 그 음성은 그 불꽃들을 가르신다 (번개를 동반한 빛을 가르심).

29:8예호바의 그 음성은 그 광야를 진동시키시니(그 광야의 짐승들을 하나님의 음성 곧 천둥으로 고통(해산의 고통)을 주어 떨게 하심), 곧 예호바가 카데스(파란광야=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으로부터 카나안에 이를 때 거쳐간 곳. 한편 레바논 부근에 위치한 카데스-납달리로 추정함)의 그 광야를 진동시키신다.

29:9예호바의 그 음성은 암사슴들을 깜짝 놀라게하시고(내던져지고, 해산의 고통으로 몸부림침), 숲들을 벗기신다(무화과나무의 잎사귀기와 열매를 떼어냄). 그리고 그분의 성전(궁전, 곧 하늘 자체) 안에 모두가 그분의 영광을 전한다.

29:10예호바가 그 홍수(노아의 홍수=창세기 6,7장. 시편 29:3과 일치)위에 앉아 계시니, 실로, 예호바가 영원토록 왕으로 앉아 계신다.

29:11예호바가 자기 백성을 위하여 능력을 주시려 할 것이니, 곧 예호바가 자기 백성에게 화평(전쟁과 검 대신 크리스투는 우리의 화평이심)으로 복을 주시려 할 것이다.


본 <시편錄 19편>은 두 가지 답변 곧 예호바의 <그 영광>(THE GLORY)과 <그 음성>(THE VOICE)을 제시하고 있는 <시편錄 29편>과 일치한다. 요약하면, <시편錄 19편>은 <창조자>(Creator)로 시작해서 <구속자>(Redeemer)로 마친다. 이는 <예호슈아묵시록>에서 찾아진다:

    4:11Thou art worthy, O Lord, to receive glory and honour and power: for thou hast created all things, and for thy pleasure they are and were created. (REVELATION 4:11, King James Version)

    4:11'그 거룩하신 분이시요,우리의 알로하이신 오 주님이시여, 찬양과 존귀와 능력을 받아주심이 합당하십니다. 이는 주님이 모든 것들(만물/萬物)창조해 놓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주님의 뜻으로 인하여 이 모든 것들이 있었고, 지금도 지으심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하였다. (예호슈아묵시록 4:11, 킹제임스 정재선역)

    [미니풀이] <예호슈아묵시록 4:11 '모든 것들'(만물/萬物)> ㅡ 본 필자가 수 차례 언급, 풀어 놓았듯이, '모든 것들'(만물)(타 판타)은 '삼라만상/우주'가 아니다. '예호슈아 크리스투'와의 '신비적연합'을 이루는 '대상'(회중/모임/신부)을 표현한 것이다. 다음 자료를 정독하시기 바란다. [성경바로알기] 신비적연합 4 - '그 모임'의 '그 몸'이 '모든 것들'(민물)로 채워짐으로써 완성되는 것이다. <자세히보기>. ㅡ 창조해 놓으셨기 때문입니다=본 용어 '창조'는 <예호슈아묵시록>에서 본절(4:11)과 <10:6> 모두 2회 언급된다!!

    5:9And they sung a new song, saying, Thou art worthy to take the book, and to open the seals thereof: for thou wast slain, and hast redeemed us to God by thy blood out of every kindred, and tongue, and people, and nation; (REVELATION 5:9, King James Version)

    5:9그리고 그들이 한 새로운 노래를 불렀도다: '어린양 당신은 그 작은 서책(두루마리)을 취하시고, 그것의 인(印)들을 펼쳐내기에 합당하시오니, 이는 당신은 죽임을 당하셨고, 예호바를 위하여 당신 자신의 피로서 모든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에서 우리를 구속해 놓으셨습니다. (예호슈아묵시록 5:9, 킹제임스 정재선역)

    [미니풀이] <예호슈아묵시록 5:9 '우리를 구속해놓으셨습니다'> ㅡ 본 용어 'redeem'(헬라원어=αγοραζω/G59)는 항상 '사다'(buy=시장 안에서 사다, 구매하다)라는 의미로 되어 있는데, 본절과 <예호슈아묵시록 14:3,4>에는 '구속하다'(redeem)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따라서 <시편錄 19:14>에서의 구속자(Redeemer)는 이스라엘과 연관해서 <출애굽錄 6:6>에 최초로 언급되어 있다. 본 영어의 히브리원어(gaal)는 '갚다'(payment)라는 어원을 지닌다.

    6:6Wherefore say unto the children of Israel, I am the LORD, and I will bring you out from under the burdens of the Egyptians, and I will rid you out of their bondage, and I will redeem you with a stretched out arm, and with great judgments: (EXODUS 6:6, King James Version)

    6:6그러므로 이스라엘의 그 자손들을 향하여 전하거라. 나는 예호바니라, 그리고 내가 너희를 그 애굽인들의 그 무거운 짐들 아래서 데리고 나오겠도다, 그리고 내가 너희를 그들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겠고, 그리고 내가 한 펼친 손으로, 심판의 강한 행동들로 너희를 구속하겠도다. (출애굽錄 6:6, 킹제임스 정재선역)

이처럼 성경기록은 예호바를 통한 인류의 구속의 사역을 인간으로 오신 예호슈아를 통해야 만이 완전한 구속이 이루어짐을 깨달아야 한다!! 오늘날 처럼 시대가 너무도 혼탁해져 있기 때문에, 선별적이고 분별적인 지혜를 지닌 자들만이 이러한 성경풀이에 적극 호응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이는 반드시 <종교의 얽매임과 행위의 탯줄을 과감하게 끊을 때>(자세히보기) 찾아오는 마지막 <엔 크리스투>의 복받음라고 감히 선언하는 것이다!! 샬롬!! <2016.4.30/4월마지막밤>

☞<제3부에 계속됩니다!!> <자세히보기>(Updated/20160505/작업중)



<CREARED/20160430> <UPDATED/20160430><20160505>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