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 a
Strong's Number
e.g. 2424 Greek

Hebrew
Greek
[스트롱넘버] 제임스 스트롱(James Strong)이 창안한 일종의 성경색인도구이다. 킹제임스성경 영어용어의 어원 및 정의를 알아보도록, 숫자코드화 시킨 원어 히브리어(H/1-8674)와 헬라어(G/1-5624) 용어에 접근시켜주는 편리하고 필수적인 성경연구도구이다. 원제는 '스트롱 성구대사전'(Strong‘s Exhaustive Concordance)이며, 약칭 '스트롱 콘코던스' 혹은 '스트롱넘버' 라고 부른다.

nkjv.jpg niv.jpg revolve.jpgmessage_bible.jpg
niv-teen.jpg cev.jpg new_bible.jpgnlt.jpg  


[화중광야 성경변질]

NIV의 십대 소녀용 '트루 이미지' 성경 <True Images Bible For Teen Girls>


오럴 섹스(성애)와 레스비어니즘(여성 동성애)를 말하는 10대 소녀들의 성경
Teen girls' Bible talks of oral sex, lesbianism

"하나님의 그 말씀 전반에 걸쳐 부정한 낙서"로 더럽힌 성경아닌 성경??
Critic says publication smears 'filthy graffiti across the Word of God'




출판사들이 <하나님의 그 말씀>을 음란 속으로 끌어드리니, 얼마나 돈에 굶주렸길래 그런가?(디모데전서 6:10). 가히 충격이 아닐 수 없다!

글/ 론 스트롬   정리/ 화중광야



특별히 13-16세 소녀들을 위하여 가공의 10대들에게 오럴 섹스(oral sex), 여성 동성애(lesbianism)과 남자들이 되기 위한 "꿈"(dream)을 수록한 창안된 한 성경이 있는데, 이러한 성경은 성경 곁에 등장해서는 안된다고 일부 크리스천 부모들로부터 심한 비판을 받고 있다.

존더반(Zondervan)에서 발행된 '트루 이미지 성경'(True Images Bible)은 "하나님과, 가족과, 친구들과 남자들과의 당신의 관계를 튼튼히 해준다"(strengthen your relationship with God, family, friends and guys)고 책 커버 위에 약속하고 있다. (위 표지 하단참조).

이 책은 <NIV>(New International Version/신국제역본)의 본문 전체를 수록하면서, 1,000가지 넘는 관련되어 있다고 억지 강요하는 노트들과 기사들로 이루어져 있어, 비평가들을 당황하게 만든다.

<인 포커스>(In Focus) 도표들이 성경 본문 전반에 예비되어 있어, 섹스, 임신, 알코홀, 데이트, 동성애, 불안, 포로노 및 희롱(시시덕거림) 같은 주제들을 다룬다.

이 성경의 서언에서는 그 발행 목적을 이렇게 설명한다: 젊은 소녀들에게 "트루 이미지들"(true images)을 전하기 위함: "하나님의 목전에서 당신의 존재를 알리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함.

섹스에 관한 <인 포커스>(In Focus) 기사는 <레위기> 안에서 희생제물들에 관한 성경 규례들 한 가운데에 나타난다. 그 기사는 가상의 소녀 <애쉬리>(Ashley)를 내세워 "우연인가 아닌가?"(Casual or Not?) 제목이 붙여져 있다.

이 도표의 메시지들은 결혼을 대비한 섹스를 안전하게 하자는데 있다 하지만, 비평가들은 노골적인 대화 접근법이 젊은 십대들에게 적합한 것인지는 회의적이다.

친구 <엠마>(Emma)를 토론에서, 애쉬리는 말한다: "이야기는 이래요. 그 애가 지난주 우리 남자 친구 중 한 애와 오럴 섹스를 즐겼어요, 재미로 한 거죠. 걔들은 항상 불장난이었지만, 데이트는 아녔어요. 엠마는 오늘 아침 내 얼굴을 한번 쳐다보았고요, 내가 이미 알고 있음을 알았지요."

엠마는 오럴 섹스는 "섹스가 아니라고" 계속 주장한다. 그러나 애쉬리는 부정하면서 이렇게 말한다: "성적 순결에 대한 하나님의 정의는 성교 이상의 것을 많이 다룬다."

애쉬리의 대화를 따라가 보면, 실제 성교에 몰두하고 있는 친구들을 다루는데 혀끝들과 함께, "오럴 섹스의 육체적 정서적 효과들은 성교와 유사하다."는 하나의 경고이다.


"내가 게이인가?"

또 하나의 <인 포커스> 이야기는 <내가 게이인가?>(Am I Gay?) 라는 <트리쉬>(Trish)의 체험을 집중시킨다.

트리쉬가 말한다: "내 친구들은 모두가 이 놈이 저 놈들 같고, 저 놈이 이 놈들 같다고 혼돈한다. 지금 당장 나는 어느 놈도 좋아하지 않는다. 그 대신, 나는 <시에라>(Sierra)에게 홀딱 반한 것 같다. 그  애는 내 친한 친구중 하나이다."

트리쉬는 12살 때 부터 지금까지 자기 삼촌이 자기를 겁탈하려 한다고 계속 설명을 이어 나간다: "나는 어느 놈이 나를 만지는 것, 심지어 내 아빠가 나를 만지는 것 조차 원치 않았다."

트리쉬에 대한 이어지는 경고는 독자에게 곧 바로 바울이 동성애 행동이 저주를 받는다고 한 <로마서 1:24-32>을 읽기를 권한다.

<예레미아>의 페이지 속에 쐐기를 박은 <로레인>(Lorraine)이 전하는 하나의 도표가 있다. 이 도표 안에서 그 여자는 지하실 안에서 찾아 낸 자기 아버지 것인 <플레이보이>(Playboy)와 <펜트하우스>(Penthouse) 같은 섹스 잡지들을 토론한다.

"그 상자를 언제 발견했는지는 알 수 없었죠. 그 끔찍스런 잡지들!" 로레인은 계속 말한다.

"난 그 상자를 발견 한 후로는 내 아빠를 제대로 쳐다볼 수 없었어요...아빠는 크리스천이세요! 그런데 이런 포로노를 감춰 두시다니요. 아빤 이런 비밀 생활을 해 온거 같아요."

그리고나서 이 기사는 로레인 같은 환경에 처해 있는 소녀들에게, "이런 문제에 관하여 한 신뢰할 수 있는 크리스천과 상의하고, 함께 기도하고, 다음 행할 계획을 세우라."고 충고한다.


"친한 동료들 껴안기"

기독교 안에서 전통적인 데이트에 대한 구애를 촉진시키기 위한 하나의 운동이 일어나고 있지만, 하나의 속세의 10대 잡지 같이, '트루 이미지 성경'(True Images Bible)은 독자들이 데이트 중임을 확신한다 하면서, 아니면 그들이 데이트중이기를 원한다고 나선다.

데이트에 관한 <인 포커스>는 <테일러>(Taylor)를 당황하게 만들었는데, 이는 그 여자의 남자 친구가 다른 여자와 데이트 하면서 자기를 "속이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하나의 단서를 못갖고 있다고 그 애가 실제로 생각하나요?" 라고 그 여자는 탄식한다. "그러나 난 그 애를 잃는다 생각하면 참을 수 없어요."

성경 전반에 걸친 몇가지 인성(人性) 테스트 가운데 하나는 특별히 <완전한 데이트>(The Perfect Date)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창조적인 데이트 생각중 하나는 '로맨틱한 선율들'과 "포옹하는 기회"로 인하여 심포니 콘서트를 가는 것이다.

같은 페이지에서 하나의 칼라 그래픽이 있다: "당신은 왕자를 발견하기 전에 많은 개구리들과 키스를 해야 한다."


부정(不淨)한 낙서

레오니 벨처(Leonnie Beltzer)는 버지나아주 스털링(Sterling) 출신으로서 홈스쿨 부모이다. 그는 다른 홈스쿨 가정들에게 '트루 이미지 성경'(True Images Bible)에 관하여 이메일로 경고를 보냈다:

"내가 우리 딸을 위하여 '트루 이미지 성경'을 살펴보고 있을 때 충격을 받은 것은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그 성경도 하나님의 말씀을 포함시키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검열도 하지 않고 애들에게 전해줘서 그것을 읽게 할 수 있습니다(나도 그럴 뻔 했는데, 다행히 그러지 않았으니, 믿어 주십시오!). 나는 이 메일을 하나의 경고로서 발송합니다."라고 벨처는 적고 있다.

벨처는 오럴 섹스와 레스비언(여자 동성애자)을 언급하면서, "나는 적어도 당신에게 이 이야기를 민첩하게 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한다.

스테이시 맥도널드(Stacy McDonald)는 <홈스쿨링 투데이>(Homeschooling Today)의 편집장이요, "Raising Maidens of Virtue"의 저자요, 일곱 딸의 어머니이다.

"나는 이 '성경'이 하나님의 그 말씀을 더럽히는 부정한 낙서에 비교됨을 발견했습니다. 젊은 소녀들을 덕을 세우고 그들을 경건하게 고무시키는 대신에, 그 내용상 그들의 순결을 위반하고 있습니다."

존더반 출판사의 한 대변인은 이 10대 성경의 내용을 옹호하면서, 논쟁이 되는 주제를 포함시키지 않아 책임이 없다고 말했다.

"'트루 이미지'(True Images)를 함께 넣음으로써, 우리의 기본 원리는 성경을 있는 그대로 뚜렷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성경이 섹스와 폭력과, 죄인 사람들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구속의 역할로 채워져 있음을 잊어 왔습니다." 라고 존더반 츨판사의 홍보담담자 캐머론 코난트(Cameron Conant)가 말했다.

존더반은 성경 내용 개발회사로서 많은 성경들을 발행한 리빙스톤코퍼레이션(Livingstone Corporation)과 공동으로 작업을 하였다. 리빙스턴은 13-16에 이르는 소녀들에게 알맞는 광범위한 주제들을 연구하였다고 코난트는 말했다.

"다시금 또 말씀드리지만, 계속해서 반복되는 주제들은 섹스와 연관된 것입니다. 오늘의 10대들은 매일 같이 고도로 제시적이고, 고도의 성적 미디어 메시지들로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존더반은 "모래 속에 머리를" 파묻고, 마치 10대들이 '트루 이미지 성경' 속에 소개된 섹스 주제들을 모르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지 않겠다고 코난트는 말했다.

"우리는 10대들이 TV를 보고 있거나 그들의 친구들로부터 듣고 있는 일들에 대해서 하나님 중심의 해결들과 반응들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순결 죽이기

맥도날드(McDonald)는 "실제로 모든" 10대 소녀가 '트루 이미지 성경' 속에 관련되어 거론된 문제들을 알고 있다고 하는 존더반의 의도를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만일 그들이 이런 주제들을 안다면, 이런 문제들은 부모들이 자기 자녀들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함께 나누어야 할 책무입니다. 그러한 책무가 10대 성경에서 나와서는 안 됩니다."

맥도널드는 부모들이 집에서 그런 섹스 주제들을 자기들 자녀들에게 가르침으로써 그들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고 믿는다.

"만일 공립학교의 실제 세계가 자기들에게 오럴 섹스, 임신, 동성애, 강간, 음행 등을 가르친다면, 그 해답은 어떤 10대의 책 속에서 이야기 할 해답이 아닙니다. 그 해답은 그들을 보호하는 것이며, 곧 그들에게 가정교육을 통해서 가르침을 의미합니다."

<자료/20050318/WND>

짝꿍성경/ NIV의 십대 소년용 '레버루션' 성경 <Revolution Bible For Teen Guys>

<Created/20050318> <Updated/2007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