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중광야 성경풀이] 종말에 관한 예호바(YHVH) 하나님의 의도 ㅡ 신언약의 '다시오심'의 '그 날' ㅡ [3-1] <세메론>(σημερ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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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호바 하나님이 의도하신 <다시오심>의 기초용어 풀이]

①<욤>(), ②<헤메라>(ημερα), ③<세메론>(
σημερον)

<요안계시록>에서의 예슈아 메시야의 <다시오심>의 <그 날> 혹은 <그 때>를 풀어주는 필수용어들이다!!

풀이/ 정재선 목회자


<제2-2부/자세히보기>

지난 5월 1일부터 착수한 필자의 마무리 성경번역 <요안계시록>은 <제5장>을 마무리 한 후로는 오늘 이 시간까지도 20여일이 지났는데도 더 이상 진척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성경 전체를 통해서 내재해 있는 <318가지 예언> 가운데서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단 한 가지 미성취된 예언은 <예슈아 크리스투의 다시오심> 입니다...필자는 <원어성경연구과정>(1994-1995)을 통해서 배워 깨달은 바, 18년이 지난 오늘에서야 공개하기에 이른 것입니다. 그만치 본 주제는 여간 심도있게 다루지 않고서는...엄청난 파장도 야기시킬 수도 있는 중대한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그 어떠한 '신학론'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아니하고...성경기록들 가운데서 관련되어 있는 구절들만 그대로 뽑아서 풀어나갈 것입니다.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예슈아님이 제자들에게 전하신 <다시오심>은 두 갈래로 오심을 '비유'로서 전하셨습니다:

    ①'공개적으로 다시오심' ㅡ 대상 (그들: 여기 있는 자) ㅡ 다시오심의 '그 때와 그 시를 모르게' 오심

    ② '도적같이 다시 오심' ㅡ 대상 (너희들: 여기 없는 자) ㅡ 예슈아님과 함께 '신비적연합'으로 성취된 자녀(신부)에게만 알도록 오심



이상 두 갈래로 <다시오심> ㅡ <헤파루시아>을 풀어나가는데는 <신언약>에서는 <헤메라>와 <세메론> 이 두 용어들을 풀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두 용어들은 한결같이 <구언약>의 <창세기 1:5>에서부터 기록된 용어 <욤>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예호바 하나님이 의도하신 <다시오심>의 기초용어 풀이] ㅡ ②<세메론>(σημερον)='여기 없는 자'(이날에 우리와 함께 거주하지 않는 자)

여기 있는 자
<
이날에 우리와 함께 서 있는 자>

여기 없는 자
<이날에 우리와 함께 거주하지 않는 자>

1.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고 출애굽하던 40년(주전 1445-1405년)부터 약 700년 후인 739년 선지자 이사야 때에 이르러 최초로 <비유>에 관하여 언급된다.

1. 주전 739년 선지자 이사야 이후부터 약 700년 후인 주후 30-33년에, 예슈아님이 직접 제자들에게 <이사야 6:10>의 <비유>의 성취됨를 언급하신다.

2. 그 때까지도 '그 세상의 그 혼돈 이전부터 숨겨진 일들(말씀들)을 깨닫도록 허락받지 못한다.' 이것이 <이사야 6:10>의 <비유에 관한 의도>였던 것이다. 따라서 이스라엘 백성(유태인들)에게는 <비유>로 전함은 '그들의 두 눈으로 보지도 못하고, 그들의 두 귀로 듣지도 못하고, 그들의 마음으로 깨닫지도 못하고, 돌이켜서 고침받지도 못하게 하기 위함'이었던 것이다.

2. 그 때에 이르러서야 '그 세상의 그 혼돈 이전부터 숨겨진 일들(말씀들)을 제자들에게만 깨닫도록 허락되었다'고 선포하신다. (마태오복음 13:11). 이 제자들이 바로 <여기 없는 자들>로서 <구언약>에서는 그 대상이 누구인지 전혀 밝혀지지 않았다가, 예슈아님이 직접 증거하신다. 바로 예호바께서 마지막 때를 대비해서 남겨두신 7,000명인 것이다.

3. 마지막 때에 심판자로서 예슈아님의 '공개적으로 다시오심' ㅡ 대상 (그들: 여기 있는 자) ㅡ 예슈아님이 자신의 '다시오심의 그 때와 그 시를 모르게' 오시며, 그 아버지만 아신다고 하심으로써, 심판의 대상을 향한 마지막 경고의 말씀인 것이다!!

3. 마지막 때에 구원자로서 예슈아님의 '도적같이 다시 오심' ㅡ 대상 (너희들: 여기 없는 자) ㅡ 예슈아님과 함께 '신비적연합'으로 성취된 자녀(신부) 곧 '선지자 자격자'에게만 깨닫도록 오심. 구원의 대상을 향한 마지막 경고의 말씀인 것이다!!

<예슈아의 비유>는 <구언약>의 선지자들로부터 시작되었다. 그래서 모세는 선지자 중 선지자였다. 모세 위에도 다른 선지자들이 있었다. '아벨, 에노크, 노아, 그리고 아브라함' 등의 선지자들이 있었다. 그러나 <구언약성경>이 기록된 그 순서 즉 <모세오경>에 의해서 모세를 앞세우는 것이다.

자, 그렇다면, <여기 있는 자> <이날에 우리와 함께 서 있는 자>는 언제부터 인가??

    29:15But with him that standeth here with us this day before the LORD our God, and also with him that is not here with us this day(Deuteronomy 29:15, King James Version).

    29:15이날이 이르도록 너희 엘로힘 예호바 앞에 우리와 함께 서 있는 자와, 그리고 이날이 이르도록 우리와 함께 거주하지 않는 자와도 맺는 것이도다. (신명기 29:15, 엘로힘말씀 화중광야역)


<첫사람 아담>
부터이다. <선과 악의 지식의 그 나무로부터 나는 것>(FROM OF THE TREE OF KNOWLEDGE OF GOOD AND EVIL)을 먹고 <에덴의 그 정원>(THE GARDEN OF EDEN)으로부터 쫓겨났을 때에 무엇을 감추어 놓았는가??

바로 <생명의 그 나무>(THE TREE OF LIFE)였다. 그때 감추어졌던 <생명의 그나무>가 이제는 <하나의 거룩한 씨>(A HOLY SEED)로 나타난다:

    6:13But yet in it shall be a tenth, and it shall return, and shall be eaten: as a teil tree, and as an oak, whose substance is in them, when they cast their leaves: so the holy seed shall be the substance thereof. (Isaiah 6:13, King James Version).

    6:13만약 그 땅 안에 십분의 일이 남아있게 되면, 그들도 결국에는 먹히겠으니, 베어지면 그루터기가 남게 되는 테레빈 나무처럼, 한 상수리 나무처럼, 그 거룩한 씨가 바로 그것의 그루터기이도다.' 하셨다. (이사야 6:13, 엘로힘말씀 화중광야역)


그리고 이 거룩한 <그 씨><70년 바빌론의 사로잡힘>(THE SEVENTY YEARS OF BABYLONIAN CAPTIVITY) 동안 보존된다. (에스터 2장/스카랴 2장 참조):

<복음선교문서컬렉션 9/하나님의 그 거룩한 씨 곧 그리스도의 보존의 비밀/자세히보기>.
<성경풀이/광야로부터 들려오는 그 음성(이사야 40:1-31)/자세히보기>



◆'광야로부터 들려오는 그 음성' <이미지/화중광야제공>.


그리고 <그 그루터기>로부터 <한 싹>이 소생되었다. 다시 말해서, '메시야'가 '살을 입고 이 땅 위에 이르신다'는 예언이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서 '한 가지'로서 비유된 것이었다<성경풀이/'그가 한 나사렛인으로 불리리라'(마태오복음 2:23)/자세히보기>:

    11:1And there shall come forth a rod out of the stem of Jesse, and a Branch shall grow out of his roots: (Isaiah 11:1, King James Version)

    11:1그러나 이새의 그 줄기에서 한 싹이 날 것이요, 그의 뿌리들에서 한 가지가 자랄 것이라. (이사야 11:1, 킹제임스 화중광야역)


위 본문은 그리스도가 '거룩한 그 씨'로서 '숨겨지신 채'로 오신다는 예표인 것이다:

    3:8I will bring forth my servant the BRANCH(Zechariah 3:8, King James Version)

    3:8그러니 보라, 내가 나의 종 , 곧 을 내겠노라. (스카랴 3:8, 킹제임스 화중광야역)


위 두 구절의 영어 표현은 'BRANCH'로서 동일하다. 그렇지만 히브리원어상, 위 구절은 '네체르'요, 아래 구절은 '체마흐'이다. '체마흐'는 '줄기가 잘린 상태의 밑둥에서 돋아난 싹'을 의미한다. (예레미야 23:5 참조).

◆'보라, 내가 나의 종 , 곧 을 내겠노라.' (스카랴 3:8) <화중광야제공>.

이와 같은 역사적인 사실들은 하나님의 '카이로스시간' 속에서 숨겨진 채로 많은 선지자들에 의해서 기록되지 않았다가, 성도 마태의 때에 이르러서, 그 예언의 성취와 함께 기록된 것이다.

그리고 <그 감추어진 것>이 선지자 <이사야> 이후 700년 후에 <예슈아 크리스투>로 드러난다. 여기에서 우리는 예호바 하나님의 구속사적 견지에서 <그 감추어진 것>이 성경 어느 곳에서 시발되었는가 그 원류를 확인해 봐야 하는 의무에 직면하기에 이른다. <복음선교문서컬렉션 /성경기록들의 파헤침의 의무/자세히보기>.

    3:24So he drove out the man; and he placed at the east of the garden of Eden Cherubim, and a flaming sword which turned every way, to keep the way of the tree of life. (Genesis 3:24, King James Version)

    이와 같이 하나님이 아담 그 사람을 쫓아 내셨고, 그리고 에덴의 그 정원의 동쪽으로부터 생명의 그 나무의 그 길을 보존하기 위하여, 그분이 그룹들과, 저절로 두루도는 한 검화염을 머물게 하셨다. (창세기 3:24, 킹제임스 화중광야역)


그렇다면, <아담>이 범죄 한 후로, 어찌하여 예호바 하나님은 <에덴의 그 정원>의 한 가운데에 자라게 하셨던 <생명의 그 나무의 그 길> <두루도는 한 검화염>으로 감춰놓으셨는가?? 바로 <그때> 곧 <구언약>의 <욤>과 <신언약>에서의 <헤메라>와 <세메론>을 위함이요, 이것은 <여기 있는자>(이날에 우리와 함께 서 있는 자)로부터 <여기 없는 자>(이날에 우리와 함께 거주하지 않는 자)를 위해서 감춰놓은 것이었다:

    6:8Also I heard the voice of the Lord, saying, Whom shall I send, and who will go for us? Then said I, Here am I; send me. (Isaiah 6:8, King James Version).

    6:8그때 내가 예호바의 그 말씀의 그 음성을 들었나니, 말씀하시기를, '내가 누굴 보내야겠으며, 누가 우리를 대신하여 가겠느냐?' 하셨다. 그러자 내가 말씀드리기를, '내가 여기 있습니다. 나를 보내주소서!' 하였다. (이사야 6:8, 예호바말씀 화중광야역)


<구언약>에서는 예호바의 그 말씀들을 통하여 선포되고 전해지는 <크로노스시간 속의 계획> 곧 <인류 구속의 파노라마>(THE REDEMPTIVE PLAN)를 '보여주어도 보지 못하였고, 들려주어도 듣지 못하였기에',
<그 날>(욤/YOWM)을 위해서 오직 선지자들에게만 <그 감추어 놓은 것의 비밀>을 깨닫도록 허락되었던 것이다!!


이토록 <그 감추어 놓은 것의 비밀>은 <신언약시대>에 이르러서야...그것도 성도 파울로스(사도 바울)의 복음선교시대에 이르러서야 밝히 드러나게 된 것이다.

 

<Created/20121013> <Updated?2012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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