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신자의 의무 ㅡ '그 성경기록들을 상고(祥考)하라'(요한복음 5:39)] 찬송가 '나같은 죄인 살리신' 가사의 주인공이신  존 뉴톤(John Newton)과 '회심'의 아이콘이신 존 웨슬리(John Wesley) 두 목회자님과 함께 18세기 영국이 낳은 복음의 3대 거성이신 조지 화잇필드(George Whitefield) 목회자님의 설교를, 본 자료에 들어가시기 전에 꼬옥 한번 읽어보시도록 권해드립니다. [복음선교문서 컬렉션4] 성경기록들의 파헤침의 의무 <자세히보기>.

이미 알려드린 바 같이, 성경 속에 감추어진 '십일조'의 진리를 펼칩니다. 우선 10년만에 이 자료를 공개하게 된데 대해 예호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 어려웠던 역경을 거쳐 갖은 '공격'을 이겨낸 것이 오늘 이렇게 하나님 앞에 드러냄과 모든 영광을 그분에게 돌려드립니다.
성경은 <창세기 1:1>로부터 <요한계시록 22:21> 끝까지 예슈아님을 시작으로 해서 예슈아님으로 끝을 맺습니다.그 중에 감추어져서 드러나진 않은 주제어 중 하나가 바로 '십일조'입니다.

이미 앞에 올려 놓은 <제1부>에서는 [아브라함의 십일조 속에 숨겨진 비밀]를 풀어드렸습니다. <제2부>에서는 [성경에서 십일조의 계획 및 출발] 주제하에 세 차례에 걸쳐서 풀어드렸습니다.
이제부터 <제3부>에서는 [성경에서 최초로 맹세한 야콥의 십일조 근거] 주제하에 수 차례에 걸쳐서 다루게 될 것입니다.

11년전에 풀어 놓은 주제를 이제서야 올려드리지만, 그 감회는 사뭇 홀가분함을 느낍니다. 오늘날 이 마지막 때인 <복음선교시대>에서는 <엔크리스투> 곧 <진리 안에서 하나됨 곧 호모로게스=예슈아化>된 '너희들'(제자들)인 '성경신자들'이 <참십일조>인 줄 믿습니다!! 아무쪼록 <가정예배시간>에 많은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샬롬. (2013.2.5/이른아침)

3. 성경에서 최초로 맹세한 야콥의 십일조 근거

3-2. 이츠하크(이삭)에 대한 하나님의 조건적 서약

창세기 제26장

    첫째,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그 땅을 주겠다고 서약하심(창세기 13:14,15; 12:7; 15:18)

    둘째, 하나님이 이츠하크(이삭)에게 그 땅을 주겠다고 서약하심(창세기 26:3,4)

    셋째, 하나님이 야콥에게 그 땅을 주겠다고 서약하심(창세기 28:13; 35:12; 48:1-4)

    넷째, 끝으로, 하나님이 그 땅을 주신다고 요셉이 확인해줌(창세기 50:24)

그리고 아브라함의 날들 안에 있었던 첫 번째 가뭄 이외에, 그 땅 안에 한 가뭄이 있었다. 그리하여 이삭이 그랄을 향하여 필리스틴인들의 왕 아비멜렉에게로 갔다.

2 그리고 주님이 그를 향하여 나타나셨고, 말씀하시되, '애굽 안으로 내려가지 말고, 내가 네게 알려주게 될 그 땅 안에 거주하라.

3 이 땅 안에 머물면,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고, 내가 네게(이츠하크/이삭) 복을 줄 것이니, 이는 너를 위하고 네 씨(크리스투)를 위하여 내가 이 온 지역들을 줄 것이고, 내가 네 아버지 아브라함을 향하여 맹세한 그 서약을 이룰 것임이라.

4 그리고 내가 네 씨를 하늘의 별들 같이 번성케 할 것이요, 이 온 지역들을 네 씨를 위하여 줄 것이다. 그리고 네 씨 안에 그 땅의 모든 민족들이 복을 받을 것이다.

5 이는 아브라함이 내 음성에 순종하였고, 내 준행, 내 계명들, 내 규례들과, 내 법들을 지켰음이다.' 하셨다.

6 ○그리하여 이츠하크(이삭)이 그랄 안에 거주하였다.

창세기 제26장

17 ○그리하여 이츠하크(이삭)이 거기를 떠났고, 그랄의 그 골짜기 안에 그의 장막을 쳤고, 거기서 거주하였다.

18 그리고 이츠하크(이삭)이 그의 아버지 아브라함의 날들에 그들이 파놓았던, 그 우물들을 다시 팠으니, 이는 필리스틴인들이 아브라함이 죽은 후에 그 우물들을 막아 놓았음이다. 그리고 이츠하크(이삭)이 그것들의 이름들을 그의 아버지가 불렀었던 이름들을 따서 불렀다.

19 그리고 이츠하크(이삭)의 종들이 그 골짜기 안에서 팠고, 거기서 솟는 한 샘물을 찾아냈다.

20 그리고 그랄의 목자들이 이츠하크(이삭)의 목자들과 다투어, 말하기를, '그 물은 우리의 것이다.' 하였다. 그리하여 이츠하크(이삭)이 그 우물의 이름을 에섹이라 불렀으니, 이는 그들이 그와 싸웠음이다.

21 그리고 이츠하크(이삭)의 그들이 또 다른 우물을 팠더니, 그로 인하여 다투었다. 그리하여 이츠하크(이삭)이 그것의 이름을 싯나라 불렀다.

22 그리고 이츠하크(이삭)이 거기서 옮겼고, 다른 우물을 팠더니, 그로 인하여 그들이 다투지 않았다. 그리하여 그가 그것의 이름을 르호봇이라 불렀고, 그가 말하되, '이제 주님이 우리를 위하여 자리를 마련해 주셨으니, 우리가 이 땅 안에 결실할 것이다.' 하였다.

23 그리고 이츠하크(이삭)이 거기서부터 브엘-세바로 올라갔다.

24 주님이 그 날 밤에 그를 향하여 나타나셨고, 말씀하시되,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그 하나님이다. 두려워 말라. 이는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하여 내가 너와 함께 있으며, 네게(이츠하크/이삭) 복을 줄 것이고, 네 씨(크리스투)를 번성케 할 것임이다.' 하셨다.

25 그리하여 이츠하크(이삭)이 거기에다 한 제단을 세웠고, 주님의 그 이름을 불러 의지하였고, 거기에다 그의 장막을 쳤다. 그리고 거기에도 이삭의 종들이 한 우물을 팠다.

이츠하크(이삭)에 대한 예호바의 조건적 서약

 

◆할렐루야, 주님을 찬양합니다!!' <2002.7.31 작성/화중광야 제공>.

[맺으면서] '민족들' 대신 '이방인들'은 비성경적인 용어이다!! ㅡ <구언약>에서는 <참십일조>의 그림자로서 '네 씨'와 '그 민족들'로 진행된다. 이것이 <다니엘 9:27>에서 <많은 사람들>임을 구체적으로 계시해주었고, 예호바의 구원의 파노라마는 마지막 '한 주간'(예호바의 크로노스 시간)이 바로 이들이 주관될 것임을 예표된 채로 <구언약>은 접는다(말라키 4장). 그리고 <신언약>에 와서는 '예슈아'(네 씨)와 '그 제자들'(그 민족들)을 세우사, 예슈아님이 <마태오복음 24:15>에서 '다니엘서를 읽고 깨달은 자'에 한하여 '재림과 종말'을 예언하신다. 그리고 <참십일조>의 실체가 부활하신 예슈아님이 페트로(베드로)를 통해서 건지신 <물고기 153종류>로 비유된 것이다. 예슈아님이 그 하늘 속으로 올리워지신 후, 복음선교시대(사도행적기간) 중에 '그 회중'(에클레시아/부르심 받은 자)으로 전개된다. 그리고 예슈아님이 다시 이 땅 위에 재림하시기 전에 펼쳐지는 마지막 <요안계시록>에서는 <창세기 1장>에서의 '물들'(민족들/무리들/백성들/언어들)의 정체가 <무지개인가? 활인가?/자세히보기> 곧 <참십일조>로서 <구원받고/부활된> 의인의 완성과정이 계시된다!! 이것이 필자가 6년간 <킹제임스성경>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깨달은 성경기록의 골격이다!! <2013.2.5/아침>.

<Created/20130427> <Updated/20130427>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