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신자의 의무 ㅡ '그 성경기록들을 상고(祥考)하라'(요한복음 5:39)] 찬송가 '나같은 죄인 살리신' 가사의 주인공이신  존 뉴톤(John Newton)과 '회심'의 아이콘이신 존 웨슬리(John Wesley) 두 목회자님과 함께 18세기 영국이 낳은 복음의 3대 거성이신 조지 화잇필드(George Whitefield) 목회자님의 설교를, 본 자료에 들어가시기 전에 꼬옥 한번 읽어보시도록 권해드립니다. [복음선교문서 컬렉션4] 성경기록들의 파헤침의 의무 <자세히보기>.

이미 알려드린 바 같이, 성경 속에 감추어진 '십일조'의 진리를 펼칩니다. 우선 10년만에 이 자료를 공개하게 된데 대해 예호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 어려웠던 역경을 거쳐 갖은 '공격'을 이겨낸 것이 오늘 이렇게 하나님 앞에 드러냄과 모든 영광을 그분에게 돌려드립니다.
성경은 <창세기 1:1>로부터 <요한계시록 22:21> 끝까지 예슈아님을 시작으로 해서 예슈아님으로 끝을 맺습니다.그 중에 감추어져서 드러나진 않은 주제어 중 하나가 바로 '십일조'입니다.

이미 앞에 올려 놓은 <제1부>에서는 [아브라함의 십일조 속에 숨겨진 비밀]를 풀어드렸습니다. <제2부>에서는 [성경에서 십일조의 계획 및 출발] 주제하에 세 차례에 걸쳐서 풀어드렸습니다.
이제부터 <제3부>에서는 [성경에서 최초로 맹세한 야콥의 십일조 근거] 주제하에 수 차례에 걸쳐서 다루게 될 것입니다.

11년전에 풀어 놓은 주제를 이제서야 올려드리지만, 그 감회는 사뭇 홀가분함을 느낍니다. 오늘날 이 마지막 때인 <복음선교시대>에서는 <엔크리스투> 곧 <진리 안에서 하나됨 곧 호모로게스=예슈아化>된 '너희들'(제자들)인 '성경신자들'이 <참십일조>인 줄 믿습니다!! 아무쪼록 <가정예배시간>에 많은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샬롬. (2013.2.5/이른아침)

3. 성경에서 최초로 맹세한 야콥의 십일조 근거


3-3. 야콥에 대한 하나님의 조건적 서약

창세기 제28장

    첫째,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그 땅을 주겠다고 서약하심(창세기 13:14,15; 12:7; 15:18)

    둘째, 하나님이 이츠하크(이삭)에게 그 땅을 주겠다고 서약하심(창세기 26:3,4)

    셋째, 하나님이 야콥에게 그 땅을 주겠다고 서약하심(창세기 28:13; 35:12; 48:1-4)

    넷째, 끝으로, 하나님이 그 땅을 주신다고 요셉이 확인해줌(창세기 50:24)

그리하여 이삭이 야콥을 불렀고, 그에게 복을 주었고, 그에게 명하였고, 그를 향하여 말하되, "너는 카나안의 딸들 중에서 한 아내를 취하지 말지라.

2 일어나서, 파단-아람으로 가서, 네 어머니의 아버지 브두엘의 그 집으로 가고, 그리고 너는 거기서 네 어머니의 오라비 라반의 딸들 중에서 한 아내를 취하라.

3 그리하면 전능하신 하나님이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다산케 하시고, 너를 번성케 하시리니, 이는 너를 백성들의 한 회중을 이루려 하심이다.

4 그리고 네게 아브라함의 그 복주심을 주시려 하시되, 곧 네게와, 너와 함께 한 네 씨에게 주시려 함이니, 이는 너로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위하여 주신 그 땅, 곧 네가 지금 나그네로 있는 그 땅을 상속받기를 원하심이다." 하였다.

창세기 제28장

10 ○그리고 야콥이 브엘-세바에서 부터 떠났고, 하란을 향해 갔다.

11 그리고 그가 어느 한 곳에 이르렀고, 거기서 밤을 보내려 하였으니, 이는 해가 졌음이었다. 그리하여 그가 그 곳에서 돌들로부터 취하였고, 그것들을 그의 베개들로 삼았고, 잠을 자려고 그 곳 안에 누웠다.

12 그리고 그가 꿈을 꾸었으니, 사다리 하나가 그 땅 위에 놓여졌고, 그것의 꼭대기는 하늘에 닿았음을 보고 있는도다. 그런데 보라, 하나님의 그 천사들이 그 곁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이었다.

13 그리고 보라, 주님이 그 위에 서서 말씀하시되, "나는 네 조상 아브라함의 주 하나님이요, 이삭의 그 하나님이다. 그런데 네가 누운 그 땅을, 내가 네게와(야콥), 네 씨에게 줄 것이다.

14 그리고 네 씨는 그 땅의 그 먼지(창세기 13:16; 32:12) 같이 될 것이고, 그리고 너는 서쪽으로, 동쪽으로, 북쪽으로, 남쪽으로 널리 퍼지겠고, 그리고 네 안에와, 네 씨(그리스도) 안에 그 땅의 그 모든 족속들이 복을 받을 것이다.

15 그리고 보라,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가는 모든 곳들 안에 너를 지킬 것이며, 너를 다시 이 땅 안으로 데려올 것이니, 이는 내가 네게 전해 준 것을 이루어 놓을 때까지,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할 것이라(히브리서13:5) 했음이다." 하셨다.

16 ○그리고 야콥이 그의 잠에서 깨어났고, 말하되, "참으로 주님이 이 곳 안에 계시는데, 내가 알지 못하였다." 하였다.

17 그리고 그가 두려웠고, 말하되, "이 곳이 얼마나 무서운 곳인가! 이 곳은 하나님의 그 집 이외는 다른 곳이 아니니, 곧 이 곳이 하늘의 그 문이다." 하였다.

18 그리고 야콥이 아침에 일찍 일어났고, 그가 자기 베개들로 삼았던 그 돌을 취하였고, 그것을 한 기둥으로 세웠고, 그것의 꼭대기 위에 기름을 부었다.

19 그리고 그가 그 곳의 이름을 벧엘이라 불렀으나, 그 성읍의 이름이 처음에는 루스라 불렸다.

20 그리고 야콥이
한 엄숙한 맹세를 하고는, 말하기를, "만일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실 것이고, 내가 가는 이 길 안에 나를 지켜 주실 것이고, 내게 먹을 빵과, 입을 옷을 주실 것이면,

21 그리하여 내가 내 아버지 집으로 평안히 돌아올 수 있다면, 그 때에 주님은 나의 하나님이 되실 것입니다.

22 그리고 내가 한 기둥으로 세워 놓은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이 내게 주기로 하신 모든 것 중에(그 땅/?), 내가 반드시 십분의 일을 주님을 위하여 드리겠습니다." 하였다.

<본 구절은 야콥에 대한 하나님의 조건적 서약으로서의 십일조의 실체인 <참십일조>의 태동으로서 <요안복음 17장>에서 예슈아님의 고백으로서 성취되어 진다!! 놀라운 신비가 아닐 수 없다!!>

야콥에 대한 예호바의 조건적 서약


◆할렐루야, 주님을 찬양합니다!!' <2002.7.31 작성/화중광야 제공>.

[맺으면서] '민족들' 대신 '이방인들'은 비성경적인 용어이다!! ㅡ <구언약>에서는 <참십일조>의 그림자로서 '네 씨'와 '그 민족들'로 진행된다. 이것이 <다니엘 9:27>에서 <많은 사람들>임을 구체적으로 계시해주었고, 예호바의 구원의 파노라마는 마지막 '한 주간'(예호바의 크로노스 시간)이 바로 이들이 주관될 것임을 예표된 채로 <구언약>은 접는다(말라키 4장). 그리고 <신언약>에 와서는 '예슈아'(네 씨)와 '그 제자들'(그 민족들)을 세우사, 예슈아님이 <마태오복음 24:15>에서 '다니엘서를 읽고 깨달은 자'에 한하여 '재림과 종말'을 예언하신다. 그리고 <참십일조>의 실체가 부활하신 예슈아님이 페트로(베드로)를 통해서 건지신 <물고기 153종류>로 비유된 것이다. 예슈아님이 그 하늘 속으로 올리워지신 후, 복음선교시대(사도행적기간) 중에 '그 회중'(에클레시아/부르심 받은 자)으로 전게된다. 그리고 예슈아님이 다시 이 땅 위에 재림하시기 전에 펼쳐지는 마지막 <요안계시록>에서는 <창세기 1장>에서의 '물들'(민족들/무리들/백성들/언어들)의 정체가<무지개인가? 활인가?/자세히보기> 곧 <참십일조>로서 <구원받고/부활된> 의인의 완성과정이 계시된다!! 이것이 필자가 6년간 <킹제임스성경>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깨달은 성경기록의 골격이다!! <2013.2.5/아침>.

 
 
<Created/20130529> <Updated/20130529>
이 게시물을..